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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첨과 칭찬 구인희 2012-0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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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마에서도 증거하여야 하리라 하셨던 말씀대로 예루살렘에서 가이사랴로 많은 호위병을 둘러 진쳐 주셔서 안전하게 이송이 되어졌습니다. 이송한지 닷새만에 그를 고발한 대제사장 아나니아와 장로들, 변사 더둘로를 대동하고 총독 앞에 바울을 고소하기 위해 섰습니다.

우리는 인생을 살아가면서 알게 모르게 고소를 당하고 살아갑니다.

고소내용이 너무나 억울해도 바울처럼 잠잠히 들어야 될 필요가 있을 때가 있고 이런 과정을 겪고 나면 내가 말하고 변론 할수있는 기회가 주어질때가 있습니다.

바울의 고소내용은 나사렛 이단의 계수로서 천하의 흩어져있는 유대인을 소요케하고 성전을 모독했다는 죄목을 씌워서 바울을 죽이기 위해 변사 더둘로도 매수해 총독앞에 나옵니다.


이 더둘로는 총독 벨릭스에게 대한 아첨으로 바울에 대한 송사를 시작합니다.

성도는 아첨의 혀를 분별할줄 알아야 됩니다. 이 벨릭스는 로마의 정책의 대해서 적대감을 갔고 있는 유대인들이 발란을 일으킬때에 강제로 진압을 해서 많은 사람들을 희생케 하고 이때 제사장이였던 요나단이 죽임을 당하는. 그리하여 실제로 벨릭스가 죽었을때는 그의 죽음을 기뻐했던 유대인들이라면 벨릭스가 총독으로 있을때에 유대인들이 받은 고난, 압박, 폭군으로 당한 어려움은 말로 표현할 수가 없는 것입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유대인의 변호사였던 더둘로가 당신을 힘입어 태평을 누린다는 아첨을 하는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우리 민족이 당신의 선견을 인하여 여러 가지로 개량 되었다라고 합니다. 유대민족은 아브라함 이후로부터 하나님의 선민으로써 그들에게 주신 율법을 준수하면서 언제나 하나님의 말씀이 그들의 생활가운데 있었습니다. 주님 뜻대로 살려했던 유대인들에게 벨렉스의 선견으로 유대인들이 개량됬다고 하는 아첨은 유대인들의 신앙근간을 뒤집는 거짓말이였습니다.

오늘 우리에게 크게 하나 작게 하나 아첨하는 혀가 있습니다. 왜? 이미지 관리를 위하여, 내유익을 얻기 위하여, 나의 뜻이 이루어지기 원하여 아첨하는 더둘로의 속성이 우리안에 있습니다.


‘어떤 모양으로나 어느 곳에서나 감사 무지하옵나이다’ 하나님의 사람은 하나님께 영광을 돌려되는데 경배의 대상을 망각한 인본주의 발상에서 일어나는 것입니다. 유대민족을 이끌어 오시는 분은 하나님이십니다. 그들을 로마 압제하에 다루시는 것도 하나님이십니다. 그 다루심속에 자기 교만을 보고 악을 보면서 주님앞에 돌이킬수있는 겸비하는자가 되어야 되겠고 주께서 택한 구원의 세계를 보면서 구원받은 하나님의 사람으로 하나님앞에 감사 해야 되는데 말도 안되는 외곡하는 말로 아첨하는 더둘로의 속성을 보면서 오늘 우리도 나의 안위를 위한 나의 유익을 위하여 사람을 기쁘게 해주고 하나님을 기쁘게 하지 아니하는 더둘로와 같은 아첨하는 입술로 말을 많이 하는 자는 아닌지 돌아보기를 원합니다.


칭찬은 아첨과 다른것입니다.
칭찬은 다른사람의 장점을 발견해서 상대방이 가지고 있는 열량을 키워주고 격려해주는 말입니다. 그런데 아첨은 장점이 될수 없는 것인데 장점인것처럼 말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주님의 형상을 지음받은 사람이기 때문에 아첨하는 말인지 진정한 칭찬인지, 자기 유익을 위하여 하는지 아니면 진정으로 심령에서 나오는 말을 하는지 분별할줄 압니다. 그런데 남의것은 분별하면서 자기가 아첨하는 혀로 나갈때는 상대방이 나의 속성을 분별한다는 것을 인식하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칭찬은 나보다 못한 사람에게 할수있는 멋진말입니다. 그런데 아첨은 나보다 힘이 있는 자에게 나의 유익을 위하여 비굴하게 하는 말입니다. 칭찬은 상대방에게 힘이 되어주지만 칭찬을 하면서도 대가를 바라지 않습니다. 그런데 아첨은 상대방을 넘어뜨리면서 대가를 바라게 되는 것입니다. 주님께서 시편 11편 3절을 통하여 비판보다는 격려하고 칭찬하는 것을 좋아하시지만은 아첨하는 혀는 끊으실것을 말씀해주셨습니다.


우리는 기도하길 ‘내 입술과 혀의 파수꾼을 세워주시어서 필요하고 적절한 말을 하게 하옵소서’ 정말 요긴하게 적절한 말을 할줄아는 자가 되어 사로잡혀 침눈에 빠진자를 풀어줄줄아는 말, 말한마디가 상대방한테 위로가 되는 말, 말한마디에 믿음의 힘을 불어넣어줄수있는 말을 할줄 아는 자가 되기를 원합니다.

유대인들이 무슨 죄목으로 바울을 고소했습니까? 염병에 걸려 유대인을 소요케 한자라고 합니다.

우리들의 영이 잠들면 어디를 가든지 조용합니다. 그런데 영이 살아있으면 기뻐뛰게 됩니다. 전하지 말래도 복음 전하게 되고 찾아가게 되고 기도하게 되고 찬양하게 되고 요란이 일어나게 되고 소동이 일어나게 됩니다. 내가 만난 예수 증거하고 싶고 자랑하고 싶고 보여주고 싶어 참지를 못하는 것이 영적인 염병 입니다. 내가 만난 예수님을 전염시키는 것입니다.

오늘 우리들이 천하에 안미치는 곳이 없이 복음의 발, 아름다운 발걸음이 되어져서 흑암가운데 있는 자들을 일으키는 역사가 일어나기를 원합니다. 조용한자 얌전한 자가 아니라 소요케 하는자, 염병걸린자 이런 소리를 들을수있을만한 복음의 파수꾼이 되어지기를 간절히 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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